건학 70년을 넘어 100년을 준비하는
약학 교육의 요람
조선대학교 약학대학은 1954년 설립된 이래, 인류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해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고도의 전문화된 약학 전문 지식인을 양성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현재까지 배출된 6,000여 명의 우수한 동문들은 지역약국, 병원, 제약산업체, 국내외 대학, 연구기관, 정부기관 등에서 대한민국 약계를 이끌어 가며 자질과 역량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조선대학교 약학대학의 미션은 “보건의료산업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진취적이고 윤리의식이 투철한 약학 인재 양성”입니다.
최근 6년제 약학대학으로의 학제 개편을 통해 우리 약학대학은 기초 약학부터 임상약학, 사회약학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교육을 통해 시대가 요구하는 고도화된 약학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점차 강화되고 있는 실무실습 교육은 유수의 대학병원, 지역약국, 제약회사 및 공공기관과 연대하여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약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우수한 교수진 확보를 통해 연구인력 양성에도 힘쓰고 있으며, 실무능력을 가진 약사들의 지속적인 약학 전문 교육을 위한 임상약학대학원을 운영함으로써 약학 교육과 연구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약대 재학생들은 전통을 자랑하는8개의 동아리, 관심사에 따른 소모임 활동들을 통해, 학술, 취미 활동, 의료 봉사활동 및 새터, 약향제, 체육대회 등의 행사 참여를 통한 유대감의 고취 및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고 진로 설계 등의 비교과 과정 이수를 통하여 약학 인재로써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동문회는 장학, 환경개선 등의 모교지원사업을 통해 후배들이 더욱 나은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조선대학교 약학대학은 자랑스러운 전통을 이어가며, 미래를 선도하는 약학 교육과 연구를 통해 새로운 100년을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선대학교 약학대학 학장 김 은 애